때때로 다리에 저림이나 따끔 거림을 경험하지 않은 사람은 누구입니까? 어쩌면 잘못된 방향으로 앉아 있으면 핀과 바늘처럼 느껴지거나 너무 오래 서 있으면 피로감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마비된 다리는 큰 문제가 아닙니다. 그러나 때때로 다리의 마비는 더 시급한 건강 문제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특히 다리 마비가 자주 발생하거나 마비가 신체의 다른 부위로 이동하는 경우 원인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다리의 무감각과 저림의 대부분은 보통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1주일 이상 지속되는 무감각과 따끔거림이 있고 하나 이상의 영역을 포함하고 움직이거나 커지면 그것이 더 심각한 무언가일 수 있다는 단서입니다. 여기에서는 다리가 저리는 증상 원인 12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다리가 저리는 증상 원인 12가지
1. 좌골 신경통
이 상태는 허리에서 다리를 통해 내려가는 좌골 신경의 압박 또는 자극을 포함합니다.
2. 척수 손상
척수 손상은 부상 위치에 따라 다리에 저림 및 기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말초 신경병증
이것은 뇌와 척수에서 다리와 발로 신호를 전달하는 신경이 손상되거나 질병에 걸렸을 때 발생하는 상태입니다.
4. 허리 디스크
허리 디스크는 다리를 담당하는 신경에 압박을 가해 마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5. 척추 협착증
이것은 척수와 신경에 압력을 가할 수 있는 척추관의 협착으로 무감각 및 기타 증상을 유발합니다.
6. 비타민 B12 결핍
이 비타민이 결핍되면 신경 손상을 일으키고 다리가 저릴 수 있습니다.
7. 약물
화학 요법 약물 또는 HIV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과 같은 특정 약물은 신경 손상을 유발하고 부작용으로 다리 마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8. 관절염
골관절염이나 류마티스 관절염과 같은 특정 유형의 관절염은 다리의 관절에 영향을 미치고 저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9. 다발성 경화증
이것은 중추 신경계에 영향을 미치고 다리에 무감각, 저림 및 기타 감각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상태입니다.
10. 뇌졸중
뇌졸중은 다리의 감각을 조절하는 뇌 부분에 영향을 미쳐 마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11. 당뇨병
고혈당 수치는 다리의 신경을 손상시켜 저림, 따끔거림 및 기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12. 말초 동맥 질환
이 상태는 다리에 혈액을 공급하는 동맥이 좁아지는 것과 관련되어 무감각, 경련 및 기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함께 읽을만한 좋은 글
종아리 쥐나는 이유 10가지와 예방
밤에 고통스러운 다리에 쥐가 나 잠에서 깨는 경험을 한 번씩은 하게 됩니다. 2012년 연구에 따르면 성인의 최대 60%가 밤에 다리에 쥐가 나는 것을 경험했다고 합니다. 여기에서는 종아리에 쥐가
manul123.tistory.com
무릎에서 뚝뚝 소리가 나요 원인 10가지
일상생활을 하다가 갑자기 무릎에서 소리가 난 적이 있습니까? 관절에서는 때때로 소리가 나며 무릎도 예외는 아닙니다. (특히 쪼그려 앉거나 앉을 때.) 빈번하지 않은 무릎 파열과 균열은 젊은
manul123.tistory.com
발바닥이 화끈거리는 이유 12가지
발바닥이 화끈거리는 듯한 느낌은 단독 문제로 또는 다른 상태의 징후로 발생할 수 있는 일반적인 장애입니다. 이로 인해 종종 발이 불편할 정도로 뜨겁고 고통스러워집니다. 증상은 원인에 따
manul123.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