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심증과 심근경색은 모두 심장과 그 기능과 관련이 있습니다. 협심증은 일종의 증후군이고, 심근경색은 사람의 돌연사로 이어질 수 있는 치명적인 상태입니다. 협심증과 심근경색은 두 가지 모두 심각한 장애이며 연관성을 갖습니다. 협심증의 조기 식별은 장애가 심근경색으로 진행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협심증과 심근경색의 간단한 정의와 그 둘 사이의 차이점 9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협심증이란?
협심증은 의학적으로 가슴 통증, 허혈의 결과 또는 관상 동맥에서 심장 심근으로의 혈액 공급 감소로 불릴 수 있습니다. 혈액 공급 부족은 심장에 도달하는 산소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가슴의 통증은 환자가 흉골에서 느껴지는 압박감, 압박감, 질식, 파열 또는 작열감으로 묘사된 협심증과 관련이 있습니다.
통증은 갑작스럽고 반복적일 수 있으며 종종 신체 활동으로 인해 발생하며 니트로글리세린과 휴식으로 완화됩니다. 발작이 좌우하는 소인 요인은 촉발 요인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사람이 가지고 있는 협심증의 유형입니다.

심근경색이란?
심근경색은 더 일반적으로 심장마비라고 불리는 의학적 응급 상황입니다. 산소 부족으로 인한 심근 세포의 파괴 또는 사멸의 결과입니다. 이 상태의 통증은 극심한 고통 또는 으스러지는 것으로 표현되며 일반적으로 심장에서 어깨, 턱, 목 및 등으로 퍼집니다.
심근경색으로 인한 흉통 및 기타 관련 증상은 니트로글리세린이나 휴식으로 완화되지 않습니다.

협심증과 심근경색의 차이점 8가지
1. 협심증은 일종의 증후군이고 심근경색은 사람의 돌연사에 이를 수 있는 치명적인 상태입니다.
3. 협심증은 의학적으로 흉통, 허혈의 결과 또는 관상 동맥에서 심장 심근으로의 혈액 공급 감소로 불릴 수 있습니다. 반면에 심근경색은 더 일반적으로 심장마비라고 불리는 의학적 응급 상황입니다.
2. 심근경색과 협심증은 두 가지 상당히 심각한 장애이며 밀접하게 연관됩니다. 협심증의 조기 식별은 장애가 심근경색으로 진행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4. 협심증의 혈액 공급 부족은 심장에 도달하는 산소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가슴의 통증은 환자가 흉골에서 느껴지는 압박감, 압박감, 질식, 파열 또는 작열감으로 묘사된 협심증과 관련이 있습니다.
5. 심근경색은 산소부족으로 인한 심근세포의 파괴 또는 사멸의 결과입니다. 이 상태의 통증은 극심한 고통 또는 으스러지는 것으로 표현되며 일반적으로 심장에서 어깨, 턱, 목 및 등으로 퍼집니다.
6. 협심증 증상이 있는 환자의 심전도 검사 결과 ST 분절 하강이 나타납니다. 반면에 심근경색 환자의 경우 T파 반전과 ST분절 하강 또는 상승을 나타냅니다.
7. 협심증은 운동 중 스트레스 테스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협심증과 달리 심근경색은 크레아티닌 포스포키나아제, 미오글로빈, 트로포닌 수치 상승과 같은 실험실 검사로 추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협심증이 있는 환자의 관리는 니트로글리세린을 투여하여 통증을 완화시킵니다. 반대로 심근경색으로 완전히 진단된 환자에 대한 중재는 산소 투여, 통증 완화를 위한 데메롤 투여, 적절한 자세를 취하는 것입니다.
댓글